[목차]
1. 들어가며
방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 시기엔 방어들이 기름이 올라 굉장히 고소하고 맛이 있습니다. 어판장에서도 나가보면 알방어는 마리당 1만원, 대방어(8kg급)는 20만원을 달라고 할 정도로 몸값이 높지요.
하지만, 수렵에 대한 DNA가 새겨져 있는 낚시꾼들은 절대 사 먹지 않습니다. 배타고 나가서 자기가 잡아와서 먹죠.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방어를 잡으로 나가기 위해 선상 지깅용 로드를 비롯해 여러 채비들을 구입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드마우스 게임지거' 지깅로드(낚시대)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2.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지깅로드...즉, 배에서 바다 속으로 무거운 메탈지그를 수직으로 잠수(폴링)시켜 펌프질을 하며 릴을 열심히 감는 형태로 하는데 최적화 된 낚시대입니다.
이 로드는 까페 회원분들이 가성비 진짜 좋고 효과 확실하다면서 추천해 주신 제품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로드와 릴은 '중국산은 거른다'라는 주의였는데, 진짜 많은 추천이 있었기에 속는 맘으로 구매해봤습니다.
가격은 $46 정도, 배송은 영업일 기준 6일 걸렸습니다.
일단 펴 놓고 사진부터 찰칵 해 봅니다.
이 로드의 정확한 이름은 'Game Jigger LJS-602' 입니다. 유사한 로드로는 'Game Jigger SJS-662'가 있습니다.
이 두 로드는 길이와 루어 허용무게때문에 나뉘어진 것으로, 200g 이하의 메탈지그를 쓰시는 분들은 LJS-602 쓰시면 됩니다. 참고로, 200g 이상 되는 메탈지그를 저킹하는 건 엄청난 체력과 낚시 이후 온 몸의 근육통을 동반하기에, 저는 200g 이상의 메탈지그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는 200g 언더를 쓰기 때문에 'Game Jigger LJS-602'를 선택했습니다. 이 로드는 '루어 60~200g / 합사 2~4호'까지 지원(?)하며, 이 정도 스펙이면 우리나라 연안에 서식하는 왠만한 어종들은 다 끌어낼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46톤/50톤 카본을 사용해서 짱짱합니다. 스파이럴X 방식으로 카본을 감어서 탄성과 자연스러운 휨새를 확보하였으며, 후지 릴시트와 후자 K-가이드를 적용해서 기능성과 사용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릴 시트에 이중 고정(스크류박싱)이 되기에 격렬한 저킹에도 릴이 안정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릴시트부와 로드부 2절대로 나뉘어져 있구요. 로드 전체 사진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3. 이제 방어를 잡으러 나가봅니다.
낚시대가 왔으니 테스트 겸 흔들러 나가봐야죠. 아직 조금 이르긴한데, 그래도 12월이니 방어에 기름이 살짝 올랐을거라 예상됩니다.
오전 6시에 출항했고....열심히 흔들었습니다. 사용한 태클은 메탈지그 루어 포함하여 아래와 같습니다.
로드 : Madmouse Game Jigger LJS-602
릴 : 다이와 BG black 8000
PE : 씨나이트 맨스터 S9 3호 (9합사)
쇼크 : Nylon 100LB
루어 : 120~200g 롱 메탈지그 + 5/0 어시 훅
배 위에서 일출 봤습니다. 잘 찍진 못했지만 구경해 보시라고 올려봅니다.
한참을 흔들다가, 쉬는 타임에 로드 사진 한 장 찍어봅니다.
메탈지그를 물고 삼치, 알/중방어, 복어 등 골고로 나왔습니다만, 이틀 전 경주에 지진(4.0규모)에 수온이 급격히 차가워진 탓인지 활성도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8짜 중방어 사진 찍어놨는데 어디갔는지 안 보이네요 ㅜㅜㅜㅜ
4. 사용 후기
매드마우스 게임지거 LJS-602 전체적인 인상은 '수준급이다. 괜찮다'였습니다.
저킹할 때 낚시대의 휨새가 얼마나 빨리 리커버리 되냐에 따라 메탈의 액션이 달라지고, 이것이 조과로 직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드마우스 게임지거 LJS-602 낚시대는 숏저킹, 롱저킹을 가리지 않고 리커버리가 매우 빨라 로드가 메탈지그의 액션을 먹는 현상이 적었습니다.
릴 시트의 위치, 그리고 사용자와의 밸런스도 좋았습니다. 스풀을 풀어 메탈지그를 바다로 내려도 로드 끝이 바다로 처박히는 밸런스가 깨지는 현상도 없었습니다.
▶ 8짜 중방어와 파이팅 할 때도 별다른 데미지 없이 휨새가 잘 나왔고, 쾌적하게 선상 지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80g 메탈지그로 선수에서 언더캐스팅 후 고속릴링해서 삼치도 잡아봤습니다. 캐스팅용으로 사용하는데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기에, 파핑 정도의 수준이 아니라면 선상에서 캐스팅 게임용으로도 부족하나마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을 거 같아요.
▶ 이 로드에 250g 메탈지그도 혹시 괜찮으려나 싶어서 달아 넣어봤는데, 저킹 후 리커버리가 느려 메탈의 액션이 확 죽어버리는 듯 하였습니다. 로드에서 제시하는 적정 메탈 무게가 120~200g 이니, 이걸 준수하는 선에서 지깅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다시금 요약하자면, 매드마우스 게임지거 LJS-602는 '국내 연안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가 차고 넘치는 수준급 로드이다.'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지깅 입문자 뿐만 아니라, 지깅 매니아분들의 서브 장비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니까요.
마지막으로, 저는 방어들을 요렇게 해 먹었습니다. (자주 가는 횟집에 들고가서 회 떠왔어요 ㅎㅎ)
5. 그래서.. 어디서 사면 되는데?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하면 됩니다.
여길 클릭하시거나, 아래에 링크 남겨드릴테니 필요하시면 구매하세요. 방어/삼치 낚시 하실 때 이런 가성비 제품으로도 충분한 손맛과 입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링크 들어가면 Casting 모델과 Spinning 모델이 있는데, Casting = 베이트릴용 / Spinning = 스피닝릴용이니 자신이 원하는 릴 타입에 맞춰 구매하시면 됩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moyzDb
'난 200g 이상 메탈을 사용한다'라는 분을 위해 Game jigger SJS-662 제품도 아래에 링크 올려드립니다. 60~150g용과 150g~400g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원하는 모델 고르시면 됩니다. (60~150g 로드는 서해 광따로드로도 충분히 좋고 괜찮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FA9SLF
PE라인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구매하셔요~!
2023.11.11 - [Aliexpress 제품 후기/낚시관련]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 씨나이트 몬스터(맨스터)S9 합사 3호, 6호
▶ And...One more things..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장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천원마트, 그리고 꽁돈대첩 카테고리 입니다. 휴대폰 충전케이블 등 쓸만한 제품들이 제법 있으니 찾아보시고 쓸만한 제품들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구매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천원마트 : https://s.click.aliexpress.com/e/_De3XUjT
※ 꽁돈대첩 : https://s.click.aliexpress.com/e/_DdrG2tR
※ K-Venue 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mkwXNP
참고로, 내돈내산입니다.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제품만 소개합니다.
[이 포스팅은 Aliexpress Affiliate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liexpress 직구 후기 > 낚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 낚시용 접이식 카트 태클박스카트 아이스박스카트 손수레 (0) | 2024.02.21 |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 열쇠고리형 LED 랜턴 후레시 (0) | 2023.12.08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 가성비 최고의 낚시장갑 (추천) (0) | 2023.12.04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 SB 268 충전식 기포기 (추천) (0) | 2023.12.01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 라인 리사이클러 (제일정공st) 릴에 줄 감기 합사 감기 (0) | 2023.11.27 |